초대합니다!! 제3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영화를 사랑하는 국내외 영화가족 여러분.
여러분의 뜨거운 성원 속에 마침내 제3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가 막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이제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는 세계 영화계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국제영화제'로 정평을 얻고 있습니다.  이 영화제는 짧은 연륜에도 불구하고 지난 2년 동안 확고한 기반을 구축하였고, 더 나아가 자타가 공인하는 국제영화제로서 뚜렷한 의상을 정립하였습니다.
이는 부천시와 영화가족 여러분이 이루어낸 값진 결실인것입니다.
지난'97년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가 출범한 이후 지금까지 지구촌 곳곳에서 보여주신 관심과 성원은 참으로 감동적이었습니다.
세계 각국의 뛰어난 걸작들이 이 영화제를 빛내 주었고, 또한 저명한 영화인과 평론가들이 이 영화제에 아낌없는 찬사를 보내주었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판타스틱 영화에 대한 관심이 과거 어느 때보다도 고조되고 있습니다. 판타스틱 영화는 로맨스, 판타지, 공포, 액션, SF 등 모든 장르에 걸쳐 자유분방한 상상력, 뚜렷한 개성, 대중성을 바탕으로 관습에 순응하지 않은 새로운 미학과 감수성을 창출하고 있다는 점에서 큰 특징을 찾을 수 있다 하겠습니다.
이러한 맥락에서 그동안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는 심야관객과 단편관객을 발견하는데 획기적인 전기를 마련했습니다. 또한 이 영화제는 우리 영화를 해외에 소개하는 가교 역할까지 감당함으론써 '한국 영화의 세계화'라는 새로운 지평을 열어가고 있는 것입니다.
특히 이번 제3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는 관습을 타파하는, 터부에 도전하는, 현실의 경계선을 넘어서는, 그리하여 새로운 천년을 준비하는 영화제입니다. 즉, 이 영화제는 독특한 성격을 지녔으면서도 가장 대중적인 '판타스틱 영화의 축제'인 것입니다.
한편, 지금 세계의 이목은 이 영화제가 열리는 우리 부천으로 집중 돼 있습니다

다. 따라서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는 우리 부천을 '세계 속의 부천'으로 도약시키는 좋은 촉매제가 될 것으로 확신합니다.
끝으로 이번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물심양면으로 지원과 협조를 아끼지 않으신 부천시민 여러분을 비롯하여 영화 관계자, 일반회원, 특별회원, 영구회원은 물론 후원기관, 협조기관에 머리숙여 감사드립니다. 아울러 이 영화제를 계기로 부천을 찾아 주신 국내외 영화팬 여러분들에게도 거듭 감사의 말씀을 드리는 바입니다.

1999. 7.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조직위원장     김 규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