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짜별로 보기

 

 

   

 


2. Pifan99 영화 기술 워크샵                                      


PiFan99 는 최근 전세계 영화인들의 관심의 초점이 되고 있는 디지털 영화제작과 관련된
두 개의 워크샵을 마련. 실제로 비디오로 촬영된 영화를 35미리 필름으로 만들어 시사회를
갖는다. 이 분야 최고의 권위를 인정받고 있는 소니 픽쳐스 HD 센터와 이마지카의 전문가
가 나와 관객과 직접  대화하는 Q & A시간도 마련했다.
 한국영화 산업의 현안인 제작비 절감의 문제에 대한 대안을 제시하고 한국영화산업의 새로운 가능성과 신기술을 영화인과 일반인에게 공개하는 자리로 모든 워크샵은 무료이며, 누구나 입장할 수 있다.

 

  ●  소니 픽쳐스 HD센터 디지털 시네마 워크샵
     Sony Pictures HD Center Video-to-Film Demonstration

 
      일시: 7.19.(월) 12시∼2시 복사골문화센터 소강당
               7.21.(수) 12시∼2시 소사구청소향관

      강사: 알렉산드라 앤더슨 Alexandra H. Anderson
      (소니 픽쳐스 HD센터 프로듀서)

   강사약력
   알렉산드라 앤더슨 Alexandra Anderson : 알렉산드라는 Senior Account
   Executive, In-House Producer로 소니 픽쳐스 엔터테인먼트 컴퍼니의 소니영화사 스
   튜디오의 High Definition Center에서 일하고 있다. 알렉산드라는 HD기술이 다양한
   분야에서 실현되도록 센터를 조직하는 일에서 전통적인 35미리 영화촬영의 대안으로
   서의 HD기술의 가능성을 홍보하는 등 다양한 일을 하고 있다. 이런 목적을 위해서
   그녀는 자주 영화나 텔레비젼 제작자, 감독과 영화사 간부들을 상대로 HD기술의 다
   양한 활용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알렉산드라는 92년 소니 전기회사의 HD센터에서 최초의 리얼타임, pin-registered
   HD텔레시네 개발 프로젝트에서 조사보조원으로 일을 시작했다. 94년 센터가 소니 픽
   쳐스 엔터테인먼트 컴퍼니로 되면서 네 대의 HD카메라(HDC-500's)를 구입하면서 알
   렉산드라의 주된 일은 HD기술을 이용한 장편영화의 로케이션 촬영을 관리하는 것이
   되었다. 그녀가 촬영에 관여한 영화로는 <무지개 Rainbow>와 <거주지 Habitat>가
   있고, 텔레비젼 미니 시리즈로는 <2차 세계대전: 사자들이 포효했을 때 World War
   2: When Lions Roared>가 있다.  그녀는 USC (the University of Southern California)에서
   방송저널리즘으로 학사학위를 받았다.

 
   소니영화사 : 소니영화사의 HD 센터의 비디오에서 영화로 옮기는 시범은 35미리 영화를
   만드는 데 활용될 수 있는 비디오 관련 기술을 광범위하게 볼 수 있는 기회다.  35미
   리 영화를 만들 때 비디오로 찍은 장면을 가능한 한 선명하게 보이도록 만드는 기술
   은 물론이고 비디오를 활용할 경우 촬영과 후반작업에서의 장점과 시간과 비용절감에
   대해서 함께 토론을 진행한다. 즉 비디오로 촬영해서 35미리 필름으로 옮긴 몇 개의
   장면을 보여줄 예정이다. 각각의 장면은 디지탈 카메라, 베타SP, 그리고 HD카메라
   등 서로 다른 비디오로 찍은 것들이다. 또한 순전히 HD 비디오로만 촬영하고 후반작
   업을 한 18분 짜리 단편도 보여줄 것이다.  
   



   ● 이마지카 디지털 시네마 워크샵
     Film Making with Video Shooting: Motion Picture in Digital Age

     일  시: 7.22.(목) 12:00∼2:00 복사골문화센터 대강당
     강  사: 아키야마 마사카즈 (IMAGICA 이마지카 HDTV업무 프로모션
        및  테크니컬 어드바이저)
     문의처: 토박(TOBAC)(일본 이마지카 서울지점)
        Tel: 02-554-8921 Fax: 02-554-8923

  강사약력
   아키야마 마사카즈 Masakazu Akiyama: 現 IMAGICA Corp.의 고해상도 텔레비젼
   홍보부서의 HDTV Promotion Division의 총책임자. 46년 도쿄에서 태어나서 Chiba대
   학을 69년 졸업하고, 그해 IMAGICA Corp. 입사한 이래로, 같은 회사에서 텔레시네,
   키네리코딩 시스팅, 콸리티 콘트롤 Quality Control 개발부서에서 일했고, 현재에는
   고해상도 텔레비젼을 홍보하고 있다.

    *참조
     1980년대에 와서 DIGITAL영상 기술의 급발전, 1990년대의 DIGITAL SOUND의 출현
     향후 E-CINEMA라고 하는 제3의 물결, 즉 촬영에서 상영 그 후 ARCHIVE까지
     전 공정을 DIGITAL 신호로서 처리하는 신기술 "E-CINEMA에 의한 1080/24P의
     시스템"도 IMAGICA에 의해 개발되었으나,
     금번 세미나에서는 비디오카메라로 촬영 후 35mm FILM으로 변환/ 상영되는
     영화제작에 관하여 중점적으로 상세히 소개한다.
     아울러 IMAGICA가 보유하고 있는 3가지 타입의 필름녹화기중 특히 NTSC레벨을
     위한 LASER CINEMA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함께,
     DIGITAL BETA-CAM & DVCAM, DVC PRO50, HDTV, 및 CG ANIMATION등의
     각종 FORMAT으로 부터 변환작업된 FILM을 보여준다.
     이 가운데는 특히 일본에서 제작되어 현지 극장에서 실상영된 것도 있고,
     금년 한국에서 제작 실상영된 CG ANIMATION 작품도 소개된다.
     상세한 기술적 자료 또는 문의는 항상 토박 (TEL : 02-554-8921/ FAX : 02-554-8923)
     으로 연락하면 신속하고 적극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다.